본문으로 바로가기

[뉴스포커스] 서울시장 野 단일화 최종 후보 오세훈 선출

정치

연합뉴스TV [뉴스포커스] 서울시장 野 단일화 최종 후보 오세훈 선출
  • 송고시간 2021-03-23 10:53:24
[뉴스포커스] 서울시장 野 단일화 최종 후보 오세훈 선출

<출연 : 최민희 전 국회의원·김현아 전 국회의원>

서울시장 야권 단일후보로 국민의힘 오세훈 후보로 최종 결정됐습니다.

부산시장 선거에서는 후보들간 공방전이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최민희 전 국회의원, 김현아 전 국회의원과 함께 관련 정치권 이슈들, 짚어봅니다.

<질문 1> 서울시장 야권 단일화 결과가 오늘 오전 발표됐습니다. 최종 후보는 국민의힘의 오세훈 후보가 됐는데요. 어떤 점이 승패를 갈랐다고 보십니까?

<질문 1-1> 애초 오늘까지 여론조사를 갖고, 내일 중 결과 발표가 나올 것으로 예상됐는데요. 예상보다 적극적인 응답 덕분에, 이틀 동안 실시할 예정이었던 여론조사가 하루 만에 마무리된 건데요. 그만큼 이번 단일화에 야권 지지층의 관심이 컸다고 봐야 할 것 같거든요?

<질문 2> 최종 후보로 선출된 오세훈 후보의 본선 경쟁력은 어떻게 평가하십니까?

<질문 3> 단일화는 됐지만, 향후 두 당의 화학적 결합이 가능할 것인지도 관심이 쏠립니다. 여론조사가 시작된 어제까지도 안 후보는 오세훈 후보의 아킬레스건이 될 수 있는 내곡동 땅 의혹을 집중추궁했고, 오 후보는 안 후보가 공감능력이 부족하고 사회성도 결여됐다는 원색적 비난을 쏟아냈거든요. 과연 단일화 이후 지지층 결합이 가능할까요?

<질문 4> 조금전 야권 단일후보로 결정된 국민의힘 오세훈 후보의 입장 발표가 있었습니다. 어떻게 들으셨나요?

<질문 5> 박영선 후보 입장에서 오세훈 후보가 상대후보로 최종 결정된 것, 어떻게 평가하고 있을까요? 그동안 야권 단일화에 밀려 박 후보에 대한 주목도가 떨어졌던 것도 사실인 만큼 이제부터 반전의 기회를 잡을 수 있을까요?

<질문 5-1> 박영선 후보는 서울시민 10만원 재난 위로금 카드에 이어 이번엔 유치원 친환경 무상급식 확대 카드를 꺼내들었습니다. 오세훈 후보의 최대 약점 중 하나인 무상급식 문제를 들고 나온 건데요. 효과를 거둘 수 있을까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