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강남스타일' 유튜브 조회수 20억 건 돌파

[앵커]

싸이를 월드스타로 만들어준 최고의 히트곡, 강남스타일이 유튜브 조회수 20억 건을 돌파했습니다.

다음 달 8일 신곡 공개를 앞둔 싸이는 또 한 번 대기록을 세웠습니다.

박효정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세계를 뒤흔든 한 편의 뮤직비디오.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2년도 채 지나지 않아 유튜브 조회수 20억 건을 돌파했습니다.

2012년 7월15일 첫 공개 이후 두 달 만에 1억 뷰를 기록한 강남스타일은 그해 11월, 저스틴 비버의 유튜브 사상 최다 조회수 기록을 깼고, 곧장 12월에는 최초로 10억뷰를 넘어섰습니다.

여세를 몰아 지난해 4월에는 15억 건을 돌파했고, 이어 20억 건이라는 대기록을 완성했습니다.

주목할 만한 것은 조회수의 97%가 해외에서 집계됐다는 사실.

'강남스타일'이 전세계인들로부터 사랑받았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지난해 4월 공개된 '젠틀맨'도 최단 기간 1억뷰를 달성했고, 작년 유튜브에서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동영상으로 꼽혔습니다.

뮤직비디오 한편으로 미국과 영국 등 주류 음악 시장에 깊은 인상을 남긴 것은 한국 대중 음악사에 기록될 일.

강남 스타일은 빌보드 메인 차트에서 7주 연속 2위를 차지했고, 영국 UK싱글 차트에서는 1위를 차지하면서 케이팝을 아시아를 넘어 세계 주류 음악 시장으로 끌어올렸습니다.

한국 가수로는 최초로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고, 세계적인 프로듀서와 손잡으며 명실상부한 월드 스타로 떠올랐습니다.

화려한 컴백을 예고하고 있는 싸이.

과연 숱한 기록을 세운 '강남스타일'을 뛰어넘는 노래를 내놓을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뉴스Y 박효정입니다.

(끝)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