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신규 도시철도망 노선 공개[대전시 제공][대전시 제공]대전시가 도시철도망 구축계획안을 공개했습니다.
대전시는 9일 옛 충남도청사 대강당에서 시민공청회를 열고, 도시철도 3‧4‧5호선을 포함한 총 5개 노선, 연장 63.43㎞에 이르는 신규 도시철도망 구상을 제시했습니다.
이번 도시철도망 구축계획은 '균형 있는 도시발전, 미래를 여는 도시철도망' 구축을 목표로 도심·외곽 간 교통격차 해소, 광역철도와의 체계적 연계, 저탄소 교통전환 등 대전시의 미래 전략목표를 실현하는 핵심 인프라로 설계됐습니다.
주요 제시 노선은 대덕, 유성, 서구, 중구, 동구를 남·북축으로 연결하는 도시철도 3호선과 도시 공간구조 상 반드시 필요한 동·서방향의 4호선, 또 도심부 남·북을 연결하는 5호선 등이 포함됐습니다.
대전시는 이번 계획에서 공약 반영 노선뿐 아니라, 도시철도 사각지대 해소와 개발예정지 연계를 통한 수요 창출 가능성까지 종합 검토해 최적 노선을 도출한 뒤 오는 7월 국토부 승인 신청 예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김종명 대전시 철도건설국장은 "이번 공청회는 대전 도시철도의 미래를 시민과 함께 설계하는 소중한 출발점"이라며 "이번 계획이 원안대로 승인돼 대전의 교통지형을 획기적으로 바꾸는 동력이 되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이호진(jinlee@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 jebo23
- 라인 앱에서 'jebo23' 친구 추가
- jebo23@yna.co.kr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