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교육청 공사 현장 청렴 간담회 개최지난 28일 울산교육청에서 열린 2025년 상반기 공사 현장 청렴 간담회에 참석한 교육청 공무원과 학교시설 공사 현장 관계자들이 청렴을 다짐하며 화이팅을 하고 있다. [울산시교육청 제공]지난 28일 울산교육청에서 열린 2025년 상반기 공사 현장 청렴 간담회에 참석한 교육청 공무원과 학교시설 공사 현장 관계자들이 청렴을 다짐하며 화이팅을 하고 있다. [울산시교육청 제공]울산광역시교육청은 교육시설 공사 현장에서 불공정한 관행 예방과 투명하고 공정한 공사환경 조성에 나서기로 했습니다.
울산교육청은 지난 28일 공감 회의실에서 ‘2025년 상반기 시설 공사 청렴 간담회’를 열고 이 같은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간담회에는 교육시설과장을 비롯해 시설 사업 담당자와 현재 공사가 진행 중인 11개 학교의 현장대리인, 건설사업관리기술인 등 약 30명이 참석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습니다.
참석자들은 울산교육청의 청렴 대책 영상을 시청한 후, 청탁금지법 주요 내용을 중심으로 부정 청탁 금지 관련 교육을 받았습니다.
이후 실제 공사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개선책을 함께 모색했습니다.
참석자들은 공사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불공정 요소를 사전에 차단하고, 청렴한 공사환경을 조성하는데 공사 관계자의 윤리 의식과 협력적인 자세가 필요하다는 의견을 제시하기도 했습니다.
울산교육청은 앞으로도 정기적인 간담회를 열고 관계자들의 의견을 지속해서 수렴해 청렴도 제고와 함께 공사 품질을 높이는 정책을 추진한다는 방침을 세웠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이상현(leeyoo@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 jebo23
- 라인 앱에서 'jebo23' 친구 추가
- jebo23@yna.co.kr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