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말 서울 등 전국 곳곳의 SK텔레콤 대리점에는 유심 교체를 하려는 가입자들이 몰려 긴 줄이 늘어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사이버 공격으로 가입자 유심(USIM) 정보가 일부 탈취된 SK텔레콤 이용자들이 유심 무상 교체 시행 전에도 보안 사고에 대한 불안감을 떨치지 못하면서 교체에 나섰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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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은 무상 교체 서비스 개시 전인 19~27일 자비로 유심을 교체한 고객에게도 소급 적용해, 고객이 이미 납부한 비용에 대해 요금 감면 방식으로 별도로 환급하기로 했습니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유심 무료 교체를 공식적으로 시작하는 28일 오전 10시 전 최대한의 물량 확보에 노력하고 있다"며 갑작스럽게 수요가 몰릴 것에 대비해 교체 예약 신청을 받을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다만, SK텔레콤 가입자 2,300만명과 이 회사 망을 사용하는 알뜰폰 가입자 187만명을 합해 모두 2,500만명에 이르는 대상자들이 원하는 교체 수량을 맞추기 위해 유심이 대량 필요한 만큼 무상 교체 시행 초반인 다음 주 공급 부족 현상이 나타날 가능성이 큰 상황입니다.
한편, 유심 교체 전 타인이 자신의 명의로 휴대전화를 개통할 가능성을 우려한 이용자들이 PASS 애플리케이션이 제공하는 가입정보 조회 및 제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몰리면서 주말 한때 접속 장애가 빚어지기도 했습니다.
이미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는 유심 재고가 없어 발길을 돌렸다는 사연도 다수 올라오고 있습니다.
한 누리꾼은 "유심 바꾸려고 대리점 4군데 돌았다"며 "진짜 다 나간건지 교체업무 안받으려고 재고 없다 하는건지"라는 글을 올렸고, 다른 누리꾼은 "SKT 유심 벌써 다 재고소진됐다네"라며 "교체 못 하는 거 아니냐"는 글을 올렸습니다.

#SKT #해킹 #유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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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동욱(DK1@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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