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청[연합뉴스 자료사진][연합뉴스 자료사진]


세종시가 민원응대 서비스의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행정의 효율성을 확보하기 위해 인공지능 보이스봇 기술을 활용한 민원상담서비스를 도입한다고 밝혔습니다.

세종시는 오는 28일부터 세종시 민원콜센터에서 안내하는 단순·반복 민원 5개 분야를 대상으로 인공지능보이스봇을 활용한 24시간 상담서비스를 운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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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공지능 상담서비스 분야는 보건증, 여권, 주·정차과태료, 대표 축제, 당직병원·약국 등 5개 입니다.

세종시는 이 5개 분야는 민원질의와 답변이 비교적 단순하고 정형화 돼 있어, 인공지능의 음성 안내를 통해 민원 대기시간을 단축하고 편의성 높은 민원 안내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특히 보건증, 여권, 축제는 인공지능 민원안내를 24시간 운영하며, 음성 안내 후에는 보건증과 여권 발급 시 필요한 준비물이나 추가 정보 안내를 위한 연결링크도 문자로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고성진 세종시 시민안전실장은 "인공지능 상담서비스는 올해 5개 분야 운영을 시작으로 점차 민원 분야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며 "인공지능이 일상 속에서 삶의 질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세종시가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세종시 #AI민원상담 #24시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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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호진(jinlee@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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