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닝브랜즈그룹의 치킨 브랜드 bhc는 대표 메뉴인 '뿌링클'의 누적 판매량이 1억3천만 개를 돌파했다고 오늘(25일) 밝혔습니다.
bhc치킨 뿌링클[bhc치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bhc치킨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2014년 처음 나온 뿌링클은 치킨업계 1위인 bhc 매출의 30%를 차지합니다.
뿌링클은 바삭한 후라이드치킨에 치즈, 양파, 마늘로 완성한 양념을 입히고 요거트와 치즈가 어우러진 소스를 더한 메뉴입니다.
10년 전 뿌링클을 즐기던 10대와 20대가 지금은 20대, 30대가 됐고 현재의 10대 역시 뿌링클의 매력에 빠져들며 세대를 아우르는 메뉴로 자리매김했다고 bhc는 설명했습니다.
뿌링클은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도 입지를 굳히고 있습니다.
bhc는 미국, 홍콩, 태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대만, 캐나다 등 7개 지역에 진출했으며, 해외 전 매장에서 뿌링클이 가장 많이 판매된 메뉴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bhc 관계자는 "뿌링클은 bhc의 소비자 중심 제품 개발 철학과 혁신 DNA가 반영된 시그니처 메뉴로,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입증한 상징적인 사례"라며 "앞으로도 국가별 식문화와 취향에 맞춘 현지화 전략을 강화해 K-치킨의 글로벌 위상을 지속해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bhc #뿌링클 #인기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오주현(viva5@yna.co.kr)

2014년 처음 나온 뿌링클은 치킨업계 1위인 bhc 매출의 30%를 차지합니다.
ADVERTISEMENT
뿌링클은 바삭한 후라이드치킨에 치즈, 양파, 마늘로 완성한 양념을 입히고 요거트와 치즈가 어우러진 소스를 더한 메뉴입니다.
10년 전 뿌링클을 즐기던 10대와 20대가 지금은 20대, 30대가 됐고 현재의 10대 역시 뿌링클의 매력에 빠져들며 세대를 아우르는 메뉴로 자리매김했다고 bhc는 설명했습니다.
뿌링클은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도 입지를 굳히고 있습니다.
bhc는 미국, 홍콩, 태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대만, 캐나다 등 7개 지역에 진출했으며, 해외 전 매장에서 뿌링클이 가장 많이 판매된 메뉴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bhc 관계자는 "뿌링클은 bhc의 소비자 중심 제품 개발 철학과 혁신 DNA가 반영된 시그니처 메뉴로,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입증한 상징적인 사례"라며 "앞으로도 국가별 식문화와 취향에 맞춘 현지화 전략을 강화해 K-치킨의 글로벌 위상을 지속해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bhc #뿌링클 #인기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오주현(viva5@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 jebo23
- 라인 앱에서 'jebo23' 친구 추가
- jebo23@yna.co.kr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ADVERTISEMENT
이 기사 어떠셨나요?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이 시각 주요뉴스
최신뉴스
많이 본 뉴스
- 연합뉴스TV
- 포털
-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