곱도리탕을 먹고 "냄새난다"며 환불을 요구한 손님 때문에 고충을 겪는 자영업자의 글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지난 23일 자영업자 온라인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에는 '사장님들, 이거 환불해 드리나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습니다.
작성자 A 씨는 "고객센터 통해서 환불 요청이 들어왔다. 음식은 곱도리탕인데 기름지고 냄새가 심해 못 먹겠다고 환불을 요청하신다"고 운을 뗐습니다.
이에 A 씨는 “음식을 버린 사진을 보내주면 환불해 주겠다”고 안내했지만, 손님은 이미 상당량을 먹은 듯한 상태의 음식을 영상으로 보내왔습니다.
A 씨가 공개한 영상에는 곱도리탕과 함께 제공된 쌈무 등 반찬이 섞인 음식이 그릇의 절반가량 남아 있었습니다.
(좌) 기존 손님이 남긴 곱도리탕 리뷰 사진 / (우) 환불 요청자가 보낸 음식 사진[사진 출처 = 네이버 카페 '아프니까 사장이다'][사진 출처 = 네이버 카페 '아프니까 사장이다']
A씨는 “사실상 야채랑 국물만 남기고 다 드신 수준”이라며 “고객센터에도 환불 불가 의사를 밝혔지만, 손님은 이후에도 다섯 차례나 환불 요청을 반복했다”고 전했습니다.
A씨는 또 다른 손님들이 남긴 곱도리탕 리뷰 사진도 함께 첨부했습니다.
해당 글이 온라인에 퍼지자 많은 누리꾼들은 “정상적인 환불 요청이 아니다”, “자영업자를 상대로 한 악용 사례다”, “다 먹고 나서 클레임 걸면 어쩌라는 건가” 등 비판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자영업 #환불 #요구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김민서(ms3288@yna.co.kr)
지난 23일 자영업자 온라인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에는 '사장님들, 이거 환불해 드리나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습니다.
작성자 A 씨는 "고객센터 통해서 환불 요청이 들어왔다. 음식은 곱도리탕인데 기름지고 냄새가 심해 못 먹겠다고 환불을 요청하신다"고 운을 뗐습니다.
ADVERTISEMENT
이에 A 씨는 “음식을 버린 사진을 보내주면 환불해 주겠다”고 안내했지만, 손님은 이미 상당량을 먹은 듯한 상태의 음식을 영상으로 보내왔습니다.
A 씨가 공개한 영상에는 곱도리탕과 함께 제공된 쌈무 등 반찬이 섞인 음식이 그릇의 절반가량 남아 있었습니다.

A씨는 “사실상 야채랑 국물만 남기고 다 드신 수준”이라며 “고객센터에도 환불 불가 의사를 밝혔지만, 손님은 이후에도 다섯 차례나 환불 요청을 반복했다”고 전했습니다.
A씨는 또 다른 손님들이 남긴 곱도리탕 리뷰 사진도 함께 첨부했습니다.
해당 글이 온라인에 퍼지자 많은 누리꾼들은 “정상적인 환불 요청이 아니다”, “자영업자를 상대로 한 악용 사례다”, “다 먹고 나서 클레임 걸면 어쩌라는 건가” 등 비판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자영업 #환불 #요구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김민서(ms3288@yna.co.kr)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 jebo23
- 라인 앱에서 'jebo23' 친구 추가
- jebo23@yna.co.kr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ADVERTISEMENT
이 기사 어떠셨나요?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이 시각 주요뉴스
사회 최신뉴스
많이 본 뉴스
- 연합뉴스TV
- 포털
-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