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OP의 생성형 AI 영상 제조기 ‘싸빅(SAVYG, Soop Ai Video Yielding Generative)’[SOOP 제공][SOOP 제공]


SOOP은 생성형 AI 영상 제조기 ‘싸빅(SAVYG, Soop Ai Video Yielding Generative)’의 적용 대상을 3천명으로 확대했다고 오늘(24일) 밝혔습니다.

이번 확대 대상에는 우왁굳, 이세계아이돌 등 버추얼 스트리머도 처음으로 포함돼, 콘텐츠 활용 범위가 보다 넓어지고 사용자 경험도 다양해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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싸빅은 SOOP의 자체 개발 기술 MotionGPT를 기반으로 구현된 생성형 AI 영상 서비스로, 스트리머의 다시보기 영상(VOD)을 학습해 말투, 표정, 동작 등을 분석하고, 해당 스타일을 반영한 영상을 자동 생성합니다. 스트리머가 자리를 비우거나 준비 시간이 필요한 상황에도 콘텐츠 흐름을 자연스럽게 이어주며, 팬과의 감성적 상호작용 수단으로도 활용됩니다.

가장 손쉽게 체험할 수 있는 건 ‘싸빅 영상 풍선(싸빅풍)’으로, 유저는 싸빅이 생성한 콘텐츠를 선물 형태로 활용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팬이 콘텐츠에 간접적으로 참여하고 스트리머와 소통하는 새로운 방식의 경험을 제공합니다.

SOOP은 싸빅 적용 확대를 기념해 다음달 7일(수)까지 유저 대상 참여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기간 중 싸빅 영상 제작에 참여한 유저 가운데 매일 3명을 추첨해 문화상품권 1만 원권을 제공하며, 싸빅풍을 가장 많이 후원한 유저와 가장 많이 후원받은 스트리머에게는 각각 갤럭시 S25가 주어집니다.

여기에 더해, 싸빅풍 후원 시 리액션이 가장 뛰어난 스트리머와 해당 콘텐츠를 보낸 유저에게는 갤럭시 워치가 지급되며, 당첨자 발표는 5월 12일(월)에 진행됩니다.

SOOP은 앞으로 싸빅의 적용 범위를 전체 스트리머로 확장하고, 생성형 AI 기술을 플랫폼 전반에 접목해 감성 기반 콘텐츠 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SOOP #AI #싸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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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동욱(DK1@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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