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제공]


구광모 LG그룹 회장이 현지시간 지난달 24일부터 나흘간 인도를 방문했습니다.

LG그룹에 따르면 구 회장은 인도의 실리콘밸리로 불리는 벵갈루루와 수도 뉴델리를 찾아 연구개발(R&D), 생산, 유통에 이르는 밸류체인 전반의 경쟁력을 점검하고 현지 직원들을 만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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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저 구 회장은 뉴델리 LG전자 노이다 생산공장을 방문해 인도 시장의 변화 상황과 생산 전략 방향을 점검했습니다.

구 회장은 "인도 시장에서 어떤 차별화를 통해 경쟁 기업들을 앞서갈 것인지 앞으로의 몇 년이 매우 중요하고, 우리가 어느 정도 앞서 있는 지금이 지속 가능한 1등을 위한 골든타임"이라며 "그동안 쌓아온 고객에 대한 이해와 확고한 시장 지위를 기반으로 새로운 30년을 위한 도약을 이뤄내자"고 강조했습니다.

또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 가전 생산라인을 살펴보며 중국 기업과의 차별화 전략, 지속 가능한 1등이 될 방안을 준비하고 실현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구 회장은 뉴델리의 LG브랜드샵, 릴라이언스 등 유통 매장도 방문해 현지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제품을 살펴보며 차별적 고객 가치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LG 소프트 인도 법인이 벵갈루루에서 운영하는 소프트웨어연구소에서는 글로벌 R&D 거점인 인도의 경쟁력과 가능성을 살피고 미래 R&D 전략을 구상했습니다.

구 회장은 연구원들과 만나 "가속하는 소프트웨어(SW) 기술 혁신에 대응하고 우수 R&D 인재를 확보하는 측면에서 인도의 역할과 중요성은 더욱 커질 것"이라며 "차별화된 경쟁력을 위해 그룹 차원의 글로벌 R&D 지향점을 분명히 설정하고, 이를 꼭 달성하려는 의지가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LG는 지난 1996년 소프트웨어연구소를 설립하며 인도 시장에 첫발을 내딛었고, 이후 LG화학(1996년), LG전자(1997년), LG에너지솔루션(2023년) 등 주요 계열사도 인도에 진출했습니다.

구 회장은 인도 일정을 마친 후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로 이동해 중동·아프리카 지역 사업 현황을 점검하고 중장기 사업전략을 논의했습니다.

현지 가전 유통 전문 매장을 찾아 시장 트렌드를 살펴보고 LG전자 제품의 판매 현황 및 경쟁력도 살폈습니다.

구 회장은 "중동·아프리카 지역은 복잡하고 어려운 시장이지만 지금부터 진입장벽을 쌓고, 이를 위한 핵심역량을 하나씩 준비해 미래 성장의 핵심축 가운데 하나로 만들자"고 강조했습니다.

#구광모 #LG #인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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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주영(ju0@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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