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프로축구] 전북, 포항 꺾고 8경기 무패…일류첸코 2골

스포츠와이드

연합뉴스TV [프로축구] 전북, 포항 꺾고 8경기 무패…일류첸코 2골
  • 2021-04-07 08:20:12
[프로축구] 전북, 포항 꺾고 8경기 무패…일류첸코 2골

[앵커]

프로축구 전북 현대가 포항 스틸러스를 물리치고 개막 후 8경기 연속 무패를 기록하며 단독 선두를 유지했습니다.

지난 시즌 포항에서 뛰었던 일류첸코가 친정팀의 골망을 두 차례 흔들었습니다.

김종력 기자입니다.

[기자]

전북 유니폼을 입고 친정팀을 방문한 일류첸코는 초반부터 가벼운 움직임을 보였습니다.

그리고 전반 33분 일류첸코는 세트피스에서 나온 기회를 놓치지 않았습니다.

이용의 프리킥을 류재문이 헤딩으로 연결하자, 일류첸코는 몸싸움을 이겨내고 포항 골망을 출렁였습니다.

추가 골도 일류첸코의 발에서 나왔습니다.

후반 9분 한교원의 크로스를 골대 정면에서 논스톱 슈팅으로 마무리했습니다.

5경기 연속 득점포를 가동한 일류첸코는 7골로 득점 선두를 질주했습니다.

반격에 나선 포항은 후반 41분 신진호의 프리킥을 임상협이 머리로 받아 한 골을 추격했습니다.

하지만 전북은 후반 추가시간 이승기의 크로스를 한교원이 감각적으로 방향을 바꿔 승부에 쐐기를 박았습니다.

포항에 3 대 1로 이긴 전북은 6승 2무, 승점 20점 고지에 오르며 단독 선두를 지켰습니다.

<한교원 / 전북> "올 시즌 첫 득점과 첫 어시스트를 해서 너무 기쁘고요. 그것보다 한 경기 한 경기 안 중요한 경기가 없는데 또 이렇게 한 경기를 승리로 따내 정말 기쁩니다."

대구와 성남의 경기는 0대0으로 끝났습니다.

두 팀 모두 공격적으로 나섰지만 성남 김영광 골키퍼와 대구 최영은 골키퍼의 방어를 뚫지 못했습니다.

연합뉴스TV 김종력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연합뉴스 TV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채널 23 연합뉴스TV
페이스북
연합뉴스TV
유튜브
연합뉴스TV
네이버
연합뉴스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