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SON, 4골 폭발…한 경기 최다골 기록

스포츠와이드

연합뉴스TV SON, 4골 폭발…한 경기 최다골 기록
  • 2020-09-21 07:39:52

SON, 4골 폭발…한 경기 최다골 기록

[앵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의 손흥민이 시즌 1호골을 넘어 무려 네 골을 폭발시켰습니다.

손흥민이 한 경기 최다골 기록을 쓴 토트넘은 올시즌 리그 첫 승을 거뒀습니다.

정주희 기자입니다.

[기자]

시즌 첫 골에 목말라있던 손흥민, 사우샘프턴을 만나 원맨쇼를 펼쳤습니다.

0대 1로 뒤져있던 전반 추가시간, 손흥민은 해리 케인이 왼쪽에서 찔러준 공을 쫓아가 어려운 각도에서 골망을 흔들었습니다.

케인의 패스가 조금 길었지만, 특유의 스피드로 따라 붙어 오른발로 동점골을 성공했습니다.

역전골의 주인공도 손흥민이었습니다.

후반 시작 2분 만에 케인의 패스를 받아 수비수 한 명을 따돌린 뒤 왼발로 골망을 갈랐습니다.

손흥민의 골 퍼레이드는 여기서 끝나지 않았습니다.

후반 19분 손흥민은 케인의 절묘한 로빙 패스를 받아 침착하게 리그 첫 해트트릭을 달성했습니다.

손흥민은 손가락으로 '3'을 만들어 보이며 해트트릭을 자축했습니다.

거침없는 손흥민은 9분 뒤, 왼발로 네 번째 골까지 넣고 손가락 하나를 더 펴 보였습니다.

2017년 FA컵 8강전에서 세 골을 넣으며 세웠던 자신의 한 경기 최다골 기록도 갈아치웠습니다.

손흥민의 네 골을 모두 어시스트한 케인이 한 골을 추가한 토트넘은 사우샘프턴에 페널티킥으로 한 골을 더 내주고 5대 2로 완승했습니다.

기념공을 챙긴 손흥민은 동료들에게 감사함을 전했습니다.

<손흥민 / 토트넘 홋스퍼> "팀 동료들에게 고맙고, 특별히 엄청난 도움을 해준 해리 케인에게 감사합니다. 정말 기쁘고 자랑스럽습니다."

'주연' 손흥민과 '조연' 케인은 나란히 평점 10점으로 만점을 받았습니다.

연합뉴스TV 정주희입니다. (gee@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