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이준석 "윤핵관, 수도권 열세지역 출마해라"

정치

연합뉴스TV 이준석 "윤핵관, 수도권 열세지역 출마해라"
  • 송고시간 2022-08-13 18:23:01
이준석 "윤핵관, 수도권 열세지역 출마해라"

[앵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기자회견을 열고 이른바 '윤핵관'과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작심하고 날선 비판을 쏟아냈습니다.

이 대표는 회견 도중 감정이 북받친 듯 눈물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김보윤 기자입니다.

[기자]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이른바 '윤핵관'을 향해 윤석열 정부의 성공에 기여하려면 다음 총선에서 수도권 열세지역에 출마하라고 요구했습니다.

이 대표는 "윤핵관이라 불리는 사람들이 모두 우리 당의 우세 지역구에서 당선된 건 우연히 아니다"라면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특히 권성동·이철규·장제원 의원을 '윤핵관', 정진석·김정재·박수영 의원을 '윤핵관 호소인'으로 정의하고 차례로 실명을 언급했습니다.

이 대표는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서도 날을 세웠습니다.

이 대표는 '내부총질' 문자메시지를 언급하며 "대통령이 원내대표에게 보낸 메시지가 국민의 손가락질을 받는다면 그건 당의 위기가 아니라 대통령 지도력의 위기"라고 비판했습니다.

폭로성 발언도 이어졌습니다.

이 대표는 "대선 내내 자신을 속되게 부르는 사람을 대통령 만들기 위해 당대표로서 열심히 뛰어야 했던 마음이 쓰렸다"고 말했습니다.

그럼에도 보수정당에 마음을 열어준 젊은 세대와 전라도민들을 보면서 뛰었다며 눈물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비대위에 대해서는 "당이 한 사람을 몰아내기 위해 당헌당규까지 누더기로 만드는 과정은 공정하지 않았고 정치사에 안 좋은 선례를 남겼다"며 법적 대응에 나선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연합뉴스TV 김보윤입니다. (hellokby@yna.co.kr)

#이준석 #기자회견 #윤핵관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