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인도 교민 1차 귀국…남은 교민들 현재 상황은?

세계

연합뉴스TV 인도 교민 1차 귀국…남은 교민들 현재 상황은?
  • 송고시간 2021-05-04 15:13:37
인도 교민 1차 귀국…남은 교민들 현재 상황은?

<화상연결 : 강호봉 재인도 한인회장>

다음은 연일 40만 명 안팎의 신규 확진자가 발생하는 등 코로나19 확산세가 심각한 인도로 가보겠습니다.

오늘 우리 교민 172명이 인천공항 통해 귀국했는데요.

7일에는 교민 211명을 추가로 귀국할 예정인데요.

강호봉 재인도 한인회장 화상 연결해 자세한 현지 상황 알아보겠습니다.

<질문 1> 오늘 오전 교민 173명이 1차로 귀국을 했는데 여전히 남아있는 교민분들이 많기 때문에 걱정이 큽니다. 일단 일일 확진자 수가 무려 40만 명인데, 이것도 공식집계일 뿐 실제론 더 많을 것이란 얘기가 많더라고요?

<질문 2> 특히 인도 수도 뉴델리의 의료시스템은 사실상 붕괴 수준에 이르렀다는 평가가 나오는데요. 급기야 뉴델리 당국이 병원 운영을 포기하고 군대에 이를 맡아달라고 요청한 상태라고요?

<질문 3> 가장 걱정인 건 우리 교민들의 안전입니다. 코로나19에 감염돼도 현재 병상이 부족해서 치료조차 받을 수 없는 상황이라고 하던데 치료 여건은 어떻습니까?

<질문 4> 그야말로 아비규환인 상황인데, 일단 첸나이 지역에 사는 교민 172명이 오늘 1차 귀국을 했는데요. 뉴델리에도 대기하고 있는 교민들이 많다던데, 귀국 계획이 나온 게 있나요?

<질문 4-1> 그런데 7일에는 벵갈루루 공항에서 출발한다고 알고 있는데요. 현재 통행금지 된 상황에서 뉴델리 교민들이 벵갈루루 공항까지 이동하는 것도 어려움이 있을 텐데요?

<질문 5> 그런데도 여전히 남아있는 교민분들이 많은데요. 한때 인도발 부정기편 운영 허가가 일시 중지되면서 하늘길이 막힐뻔하기도 했던 만큼 교민들 사이에선 혹시 귀국을 못 하진 않을까 불안해하기도 했다던데, 지금은 어떻습니까?

<질문 6> 하지만 귀국을 하고 싶어도 사정상 할 수 없는 분들도 많지 않습니까. 이분들의 경우엔 감염될 경우 사실상 치료받을 수 없다는 게 가장 불안하실 텐데요. 확진자의 경우엔 귀국길도 막혀있는데 현재 상황에선 어떤 대안들이 좀 마련돼야 한다고 보시는지요?

<질문 6-1> 우리 정부가 외교행낭을 통해서 산소발생기를 보낸 걸로 알고있는데 교민들에게 잘 전달이 되었는지도 궁금합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