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나경원 출사표…野 '안·오·나' 3파전 '본궤도'

정치

연합뉴스TV 나경원 출사표…野 '안·오·나' 3파전 '본궤도'
  • 송고시간 2021-01-13 19:08:10
나경원 출사표…野 '안·오·나' 3파전 '본궤도'

[앵커]

국민의힘 나경원 전 의원이 오는 4월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출사표를 던졌습니다.

나 전 의원과 오세훈 전 서울시장, 그리고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 등 야권 주요 인사들의 출마 선언이 마무리되며, 후보 단일화를 둘러싼 기 싸움도 가열되고 있습니다.

방현덕 기자입니다.

[기자]

운동화 차림의 나경원 전 의원.

출마 선언 장소로 코로나 직격탄을 맞은 이태원 먹자골목을 택했습니다.

<나경원 / 국민의힘 전 의원> "이대로서는 안 됩니다. 정말 우리가 독한 결심과 그리고 섬세한 정책으로 이제 서울시를 재건축해야 합니다."

나 전 의원은 백신접종 셔틀버스와 서울형 기본소득 등을 공약으로 내걸었습니다.

국민의힘의 서울시장 후보 경선은 일단 인지도가 높은 나 전 의원과 오세훈 전 시장의 양강 구도로, 야권 전체 레이스는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를 포함한 3자 구도로 시작될 전망입니다.

국민의힘은 단일화 상대인 안 대표에게 견제구를 던지며 당내 경선 흥행으로 무게추를 옮기는 모습입니다.

<정진석 / 국민의힘 공천관리위원장> "안철수 대표는 흡사 자기가 중도 지지표를 독점하고 있는 양 얘기하는데 천만에 만만의 말씀이올시다…눈이 있으면 좀 보시라…"

<나경원 / 국민의힘 전 의원> "중요한 정치 변곡점마다 결국 이 정권에 도움을 준 사람이 어떻게 야권을 대표할 수 있겠습니까."

지지율을 등에 업은 안 대표도 물러서지 않았습니다.

<안철수 / 국민의당 대표> "야권 대표성이라는 것이 결국은 국민들께서 정해주시는 겁니다…우리 상대는 여권 후보입니다. 그것만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연합뉴스TV 방현덕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연합뉴스 TV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채널 23 연합뉴스TV
페이스북
연합뉴스TV
유튜브
연합뉴스TV
네이버
연합뉴스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