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뉴스메이커] BTS, 한국어곡으로 빌보드 '핫100' 1위

문화·연예

연합뉴스TV [뉴스메이커] BTS, 한국어곡으로 빌보드 '핫100' 1위
  • 송고시간 2020-12-01 19:32:31
[뉴스메이커] BTS, 한국어곡으로 빌보드 '핫100' 1위

<출연 : 김영대 음악평론가>

그룹 방탄소년단이 다시 한번 역사를 만들어 냈습니다.

한국어 곡인 신곡 '라이프 고즈 온'이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HOT 100' 1위에 오른 건데요.

어떤 의미가 있는 건지 전문가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저자이기도 하죠.

김영대 음악평론가 나오셨습니다.

<질문 1> 방탄소년단이 '다이너마이트'로 이미 세 차례 1위를 석권했지만, 이번에 '라이프 고즈 온'이 정상에 오른 것은 남다른 의미를 주는 것 같은데요?

<질문 2> '다이너마이트'의 인기도 아직 여전한 것 같은데요?

<질문 3> 빌보드 핫100에 오른 방탄소년단의 '라이프 고즈 온', 어떤 노랩니까?

<질문 4> 방탄소년단의 '라이프 고스 온', 후렴을 제외한 대부분이 한국어입니다. 해외 팬들은 어떻게 들었을지 궁금합니다.

<질문 5> 방탄소년단의 걸음걸음이 새로운 역사다. 이렇게 봐도 좋을 것 같은데요. 지금까지 빌보드에서 어떤 기록을 세웠는지 좀 볼까요?

<질문 6> 방탄소년단과 비틀스를 비교하기도 하던데요?

<질문 7>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노래를 보여주는 빌보드 '핫100', 어떻게 해야 오를 수 있는 건가요?

<질문 8> '라이프 고스 온'이 미국 현지 방송 횟수가 적은 데도 1위에 오른 이유는 뭐라고 분석하세요?

<질문 9> 이번에도 방탄소년단은 '아미'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더라고요.

<질문 10> 방탄소년단 최근엔 '그래미 어워즈'에서 '베스트 팝 듀오 그룹 퍼포먼스' 후보에 올랐죠. 그래미가 음악적 권위는 인정받지만, 또 보수적인 시상식으로 꼽히기도 하잖아요. 음악성을 인정받았다 이렇게 볼 수 있을까요?

<질문 11> 방탄소년단, 그래미 후보 입성에 이어 수상도 가능할까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