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전국 대부분 비…서울 등 서쪽 오전까지 폭우

사회

연합뉴스TV 전국 대부분 비…서울 등 서쪽 오전까지 폭우
  • 송고시간 2020-08-06 07:02:48
전국 대부분 비…서울 등 서쪽 오전까지 폭우

[앵커]

장마전선과 태풍의 수증기 영향으로 전국 대부분에서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서쪽 지방에서, 내일은 충청과 남부에서 폭우가 쏟아질 거로 보이는데요.

자세한 상황 기상전문기자 연결해 알아보겠습니다.

김동혁 기자.

[기자]

장마전선이 북한과 중부지방을 오르내리며 곳곳에 비를 뿌리고 있습니다.

서울·경기도, 충남, 전북서해안에는 시간당 20mm 이상의 강한 비가, 그 밖의 전국 대부분 지역에는 시간당 10mm 내외의 비가 오고 있습니다.

특히 닷새간 700㎜에 육박하는 기록적인 폭우가 쏟아진 강원 철원지역에 주민 대피령이 내려졌습니다.

중국에서 소멸한 태풍 '하구핏'과 남쪽의 덥고 습한 공기덩이 사이에서 유입되는 수증기가 폭우구름으로 발달해 내륙에 강한 비를 뿌리고 있습니다.

오늘 오전까지 서쪽지방에서 시간당 30에서 50mm의 매우 강한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오후부터 점차 그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내일 서해상에서 다시 비구름이 밀려오면서 오후 12시부터 충청과 호남, 경북북부에는 시간당 50에서 80mm의 강한 비가 오는 곳이 있겠고, 수도권에서도 오후 3시 무렵부터는 비가 예상됩니다.

충청과 호남, 경북북부는 200mm 이상 많은 비가 내리겠고, 그 밖의 충청과 남부에서도 최대 150mm의 큰비가 예상됩니다.

서울 등 수도권과 강원에서도 120mm 이상의 비가 예상됩니다.

서해안에서는 순간풍속 초속 20m가 넘는 강풍도 불고 있습니다.

많은 비와 함께 강풍까지 예고된 만큼 축대 붕괴와 시설물 등 피해가 없도록 철저한 대비가 필요합니다.

지금까지 보도국에서 전해드렸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