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온라인 개학 첫 날부터 사이트 먹통…학생 '발 동동'

사회

연합뉴스TV 온라인 개학 첫 날부터 사이트 먹통…학생 '발 동동'
  • 송고시간 2020-04-09 21:04:56
온라인 개학 첫 날부터 사이트 먹통…학생 '발 동동'

[뉴스리뷰]

[앵커]

오늘(9일) 중·고등학교 3학년생의 첫 온라인 개학이 이뤄졌습니다.

원격수업 첫 날인데, 출석체크와 강의를 들어야 할 EBS 사이트는 오전부터 접속이 안됐습니다.

이용자가 폭주하며 사이트가 먹통이 된 겁니다.

신새롬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사상 초유의 온라인 개학 첫 날.

학생들은 각자의 집에서 스마트기기로 접속해 '영상 개학식'을 치렀습니다.

중·고등학교 3학년만 개학을 했는데, 출석 체크를 하고 강의를 들어야 할 'EBS 온라인클래스'는 오전부터 먹통이 됐습니다.

수업시간에 맞춰 접속을 하려던 학생과 학부모들은 발을 동동 굴렀습니다.

<안숙영 / 중학교 3학년생 학부모> "8시 50분에 출석 체크를 하고, 9시부터 시청을 하고 정상적으로 수업하겠다고 해서 지침대로 했는데 처음부터 접속이 안 돼요. 아예…"

학교나 교육청 차원의 안내도 없어, 문제가 생겨도 그저 기다리는 것 밖에 할 수 있는게 없는 상황.

<안숙영 / 중학교 3학년생 학부모> "EBS에게 항의를 해야지, 왜 우리에게 얘기를 하느냐고 얘기를 하더라고요. 학생들에게 단체문제라도 보내서 기다려달라고 하면 믿고 기다릴텐데…"

EBS와 교육부는 '이용자 과다로 발생한 접속 지연현상'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최근 접속 용량을 300만 명 수준으로 증설한 만큼, 시스템 오류가 서버 용량과는 무관하다는 입장입니다.

<유은혜 /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온라인 개학 과정에서의 여러 문제점, 드러나는 불편함, 어려움들은 저희 교육부에서도 신속하게 대응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하지만, 접속해 강의를 듣는 학생들도 영상이 끊기고 에러가 나는 등 불편이 지속되자, 교육당국의 준비가 미흡했다는 지적을 쏟아냈습니다.

연합뉴스TV 신새롬입니다. (romi@yna.co.kr)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