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中 우한폐렴 급증, 환자 200명 넘어…춘제 '비상'

세계

연합뉴스TV 中 우한폐렴 급증, 환자 200명 넘어…춘제 '비상'
  • 송고시간 2020-01-20 21:12:29
中 우한폐렴 급증, 환자 200명 넘어…춘제 '비상'
[뉴스리뷰]

[앵커]

지난 연말 중국 우한에서 시작된 신종폐렴이 급속히 확산할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첫 발병지인 우한에서 환자가 크게 늘었고, 베이징과 광둥성에서도 발생하면서 누적 환자 수가 200명을 넘어섰는데요.

중국 최대 명절인 춘제 대이동을 앞두고 비상이 걸렸습니다.

김지수 기자입니다.

[기자]

'우한폐렴'이라고 불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폐렴이 시작된 중부 후베이성 우한에서 이틀 만에 136명의 신규 환자가 발생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세번째 사망자도 나왔습니다.

이에 따라 우한에서 누적 환자 수는 198명.

베이징에서 2명, 광둥성 선전에서 1명씩 발생한 환자 수까지 합치면 중국 내 우한폐렴 누적 환자 수는 모두 201명입니다.

중국 내 우한 이외 지역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환자가 나온 것은 처음입니다.

마침 중국 최대 명절인 춘제를 앞두고 수억명의 대이동이 시작돼 이 바이러스가 중국 곳곳으로 급속히 확산할 우려가 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현재까지 '사람간 전파' 가능성을 시사하는 밀접 접촉자의 감염 사례는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중국 국가위생건강위원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전염 원인과 전파 경로를 파악하지 못했다"며 "바이러스 변이를 면밀히 감시해야 한다"고 밝혀 사람간 전파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고 있음을 시사했습니다.

중국인들은 춘제 연휴 기간 해외를 방문하는 경우도 많아 주변국들도 바짝 긴장하며 방역대책 마련에 부심하고 있습니다.

이미 우리나라는 물론 태국과 일본에서도 중국인 관광객 가운데 우한 폐렴 환자가 확인됐습니다.

한편, 중국내 우한 폐렴 환자수는 한동안 40명선인 것으로 계속 발표돼오다가 최근 3일만에 갑자기 160명이 추가되면서 중국 당국이 이를 축소, 은폐하려고 한 게 아니냐는 지적도 나옵니다.

연합뉴스 김지수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연합뉴스 TV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채널 23 연합뉴스TV
페이스북
연합뉴스TV
유튜브
연합뉴스TV
네이버
연합뉴스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