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초대석] '천안흥타령춤축제 2019' 개최…행사 취지는?

지역

연합뉴스TV [초대석] '천안흥타령춤축제 2019' 개최…행사 취지는?
  • 송고시간 2019-09-18 19:38:38
[초대석] '천안흥타령춤축제 2019' 개최…행사 취지는?

<출연 : 구본영 천안시장>

며칠 뒤 천안에서 신명 나는 춤판이 벌어진다고 합니다.

바로 국내를 넘어서 세계인의 춤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천안흥타령춤축제2019' 입니다.

열정의 무대에 절로 어깨춤이 나온다고 하는데요.

이 시간, 구본영 천안시장을 스튜디오에 모시고 자세한 이야기 들어보겠습니다.

어서 오세요.

<질문 1> 축제에 대한 얘기를 나눠보기에 앞서, 지난 1년간의 소회를 먼저 들어보겠습니다. 천안시장으로 두 번째 임기를 시작한 지 어느덧 1주년이 지났는데요. 숨 가쁘게 달려온 지난 시간, 어떠셨습니까?

<질문 2> 이제 본격적으로 축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오는 25일부터 천안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춤 축제이자 세계인이 참여하는 글로벌 춤 축제 '천안흥타령춤축제2019'가 개최됩니다. 먼저 어떤 축제인지 소개 부탁드립니다.

<질문 3> 흥겨운 축제에 빨리 참여하고 싶어지는데요. 구체적으로 어떤 프로그램들이 준비돼 있나요?

<질문 4> 천안흥타령춤축제를 찾을 시청자 여러분들께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질문 5> 이번엔 천안 시정에 대해 얘기를 좀 나눠보겠습니다. 얼마 전 전국 24개 지자체의 치열한 유치 경쟁을 뚫고 천안시가 축구종합센터 유치를 확정했는데요. 축구종합센터는 어떤 곳이고, 건립된다면 어떤 기대효과가 있을지도 궁금합니다.

<질문 6> 천안하면 독립기념관도 빼놓을 수 없죠. 수도권 전철을 독립기념관까지 연장하는 사업도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들었는데요. 최근 19살 고교생이 청와대 국민청원에 이런 내용을 신청해 화제가 되고 있다고요?

<질문 7> 끝으로 시청자 여러분께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뉴스메이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