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이슈+] 배우 변희봉·노영국 별세…추모 물결 이어져

문화·연예

연합뉴스TV [이슈+] 배우 변희봉·노영국 별세…추모 물결 이어져
  • 송고시간 2023-09-19 15:07:31
[이슈+] 배우 변희봉·노영국 별세…추모 물결 이어져

<출연 : 김헌식 대중문화평론가>

드라마와 영화를 넘나들며 활약해온 원로배우 변희봉 씨가 별세하면서 연예계가 깊은 슬픔에 잠겼습니다.

배우와 영화감독들은 잇따라 빈소를 찾아 고인을 추모하고 있는데요.

이 시각, 여러 영화계 이슈들을 김헌식 대중문화평론가와 함께 짚어보겠습니다.

<질문 1> 배우 변희봉 씨는 그야말로 영화계의 큰 별이었는데요. 갑작스런 부고 소식에 놀란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최근까지 투병 생활을 이어오고 있었다고요?

<질문 2> 고인의 부고 소식에 봉준호 감독과 배우 송강호 씨 등도 잇따라 빈소를 찾아 고인을 추모했는데요. 현재 빈소 분위기는 어떻습니까?

<질문 3> 특히 고인은 노년에 다다른 나이에 연기 인생의 꽃을 피우며 최고의 전성기를 맞았는데요. 그전에 드라마 조선왕조 500년으로 백상 인기상을 수상한 게 첫 번째 전성기였다고 하더라고요?

<질문 4> 이후 봉준호 감독과의 각별한 인연이 시작되면서부터 연기 인생에 전환점을 맞았는데요. 봉 감독과 함께한 작품만 무려 6편이라고요?

<질문 5> 특히 75세의 나이엔 봉 감독의 영화 '옥자'로 칸의 레드카펫을 밟기도 했고, 이후 대중문화예술 분야 최고 권위의 정부 포상인 은관문화훈장을 받기도 했는데요. 칸에 갔을 당시 했던 말이 화제가 되기도 했죠?

<질문 6> 한편, 어제 또 다른 명품 배우의 별세 소식까지 전해지면서 안타까움을 더하고 있는데요. 최근까지도 주말드라마에 출연 중이던 배우 노영국 씨가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났습니다. 최근까지도 드라마에 출연을 해왔기 때문에 더 충격을 안겨줬어요?

<질문 7> 분위기를 바꿔서 최근 그 인기가 남다른 OTT 소식도 짚어보겠습니다. 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무빙이 5주 연속 통합 랭킹 정상을 지키고 있습니다. 5주 연속 통합 랭킹 정상은 상당한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는 반증 아닌가요?

<질문 8> 특히 무빙의 인기로 원작 웹툰까지 역주행 중이라고요?

<질문 9> 여기서 주목할 점은 최근 웹툰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들이 잇따라 흥행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화제성이 보장된 웹툰에 거액 투자 OTT가 만나면 흥행한다는 공식까지 등장했다고 하던데요. 웹툰 원작 드라마가 인기를 끄는 이유는 뭘까요?

<질문 10> 한편, 배우 송강호 씨의 출연으로 화제를 모았던 영화 거미집이 상영금지 가처분 소송에 휘말리며 위기를 겪었는데요. 극적으로 정상 개봉을 하게 됐다고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