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코리안 좀비' 정찬성, 홀러웨이에 KO패배 후 은퇴
한국 선수로는 유일하게 UFC에서 두 차례 타이틀 매치를 치렀던 '코리안 좀비' 정찬성이 현역 은퇴를 선언했습니다.
UFC 페더급 8위인 정찬성은 1위 맥스 홀러웨이와 맞대결에서 3라운드 시작 23초 만에 KO로 패했습니다.
경기 마무리 후 링 인터뷰에서 "그만할게요"라고 입을 뗀 정찬성은 "챔피언이 되려고 했는데 톱 랭커를 이기지 못하니 냉정하게 그만할 때가 되지 않았나 한다"라고 은퇴를 선언했습니다.
정찬성의 종합격투기 최종 전적은 17승 8패입니다.
▶ 영화 '치악산' 논란…원주시, 상영금지 가처분 신청
다음 달 13일 개봉을 예정한 공포영화 '치악산'과 관련해 강원도 원주시가 상영금지 가처분 신청과 함께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제기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영화는 1980년 치악산에서 토막이 난 시신 10구가 발견됐다는 괴담을 다뤘는데, 실체가 없는 괴담을 소재로 한 데다 치악산에 부정적인 이미지를 줄 수 있다는 논란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원주시는 영화 제작사 측에 영화 제목 변경과 영화 속 '치악산' 대사 삭제 등을 요구했으나, 제작사가 이를 거부하면서 법적 조치를 결정했다고 설명했습니다.
▶ 마다가스카르 경기장서 압사 사고…13명 숨져
인도양의 섬나라 마다가스카르의 한 경기장에서 압사 사고가 발생해 13명이 숨졌습니다.
현지시간 25일 수도 안타나나리보의 경기장에서 열린 '인도양 섬게임'의 개막식을 보려는 관람객들이 한꺼번에 출입구로 몰리면서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사망자는 어린이 7명을 포함해 13명입니다.
또 부상자 85명 가운데 11명이 중태로 알려져 사망자는 더 늘어날 가능성도 있습니다.
4년마다 열리는 인도양섬게임은 마다가스카르와 세이셸, 몰디브 등 서인도양 7개국이 참가하는 국제 스포츠 대회입니다.
#정찬성 #홀러웨이 #치악산 #상영금지 #마다가스카르 #압사사고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