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이재명 "민주, 본시 중도정당…국민의힘 '극우 클릭'에 보수까지 책임져야"

정치

연합뉴스TV 이재명 "민주, 본시 중도정당…국민의힘 '극우 클릭'에 보수까지 책임져야"
  • 송고시간 2025-02-23 11:55:01
[연합뉴스 자료제공]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민주당은 본시 중도정당으로, 진보성이 더 중요한 시대 상황에선 진보적 중도의 역할을, 보수성이 더 중요할 땐 중도 보수의 역할을 더 크게 했다"며 "지금은 국민의힘의 극우 클릭으로 민주당의 책임과 역할이 커진 것뿐"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대표는 오늘(23일) 자신의 SNS에 올린 글에서 최근 당내에서 불거진 '정체성 공방'과 관련해 "진보와 보수는 시대 상황에 따라 상대적"이라며 "서구 선진국 기준에 의하면 김대중 문재인 이해찬 등의 지적처럼 민주당은 보수 정당이거나 그에 가깝다"고 썼습니다.

특히 "대한민국 보수를 참칭하던 수구정당 국민의힘이 윤석열과 전광훈을 끌어안고 극우본색을 드러내며 '겉치레 보수'의 역할마저 버리고 범죄 정당의 길로 떠났다"고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그러면서 "헌정 회복, 법치 수호, 성장 회복 등 국민의힘이 버리고 떠난 보수의 가치를 민주당이 책임져야 한다"며 "민주당이 우클릭한 것이 아니라 세상이 변해 민주당과 이재명이 주력할 선순위 과제가 바뀐 것 뿐"이라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출처: 이재명 대표 페이스북]


이 대표는 또 "좌파? 우파? 국민은 배고파"라는 게시물을 올렸습니다.

당내 정체성 공방이 불거진 와중에도 실용주의 노선을 유지하겠다는 뜻을 강조한 것으로 해석됩니다.

##국민의힘 ##민주당 ##이재명 ##중도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정영빈(jyb21@yna.co.kr)
close_butt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