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제보23] 한밤 제주공항 마비…엔진 경고등에 급제동→타이어 파손 外

사회

연합뉴스TV [제보23] 한밤 제주공항 마비…엔진 경고등에 급제동→타이어 파손 外
  • 송고시간 2024-08-27 13:23:51
[제보23] 한밤 제주공항 마비…엔진 경고등에 급제동→타이어 파손 外

▶ 한밤 제주공항 마비…엔진 경고등에 급제동→타이어 파손

어젯밤(26일) 제주공항에서 일어난 김포행 대한항공 여객기의 기체 고장은 이륙 직전 갑자기 엔진 이상 경고등이 켜지자 기장이 급정거를 시도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제주 공항항공청과 한국공항공사 등에 따르면, 해당 여객기는 이륙을 시도하던 도중 갑자기 엔진 이상 경고등이 켜졌고, 기장이 급제동하는 과정에서 브레이크가 밀리면서 타이어가 파손됐습니다.

이 사고로 공항 활주로가 2시간 20분가량 전면 폐쇄됐습니다.

대한항공 측은 "기장이 빠른 판단에 의해 급제동을 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었다"고 해명했습니다.

사고 관련 조사는 국토부 항공운항과에서 진행할 예정입니다.

▶ 전주서 아파트 화재로 주민 1명 전신 2도 화상

오늘(27일) 새벽 0시 15분쯤 전북 전주시 완산구의 19층짜리 아파트 1층에서 불이 났습니다.

이 화재로 불이 난 세대에서 거주하던 60대 여성이 전신 2도 화상을 입어 병원으로 이송됐습니다.

해당 거주자는 하반신 마비로 인해 이동이 불편한 상태였던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소방은 장비 16대와 진화 인력 48명을 투입해 신고 접수 약 20분 만에 불을 완전히 껐습니다.

경찰과 소방 당국은 정확한 화재 원인과 피해 규모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 SUV 차량이 인도 덮쳐…70대 자원봉사자 사망

어제(26일) 오전 8시 54분쯤 서울 도봉구 한 초등학교 앞 도로에서 60대 여성 A씨가 운전하던 스포츠유틸리티 차량이 인도를 덮쳤습니다.

이 사고로 초등학교 앞에서 등굣길 신호 준수 봉사를 하던 70대 남성이 차에 치여 숨졌습니다.

운전자 A씨와 동승자는 크게 다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경찰 조사 결과 운전자는 음주 상태는 아니었던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경찰은 A씨를 교통사고처리 특례법상 치사 혐의로 입건하고 구체적인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 경남 남해고속도로 달리던 버스서 불…9명 대피

어제(26일) 오후 2시 40분쯤 경남 김해시 진례면 남해고속도로 진례IC 인근을 달리던 시외버스에서 불이 났습니다.

이 사고로 버스가 불에 탔지만, 운전기사와 승객 등 9명은 긴급 대피해 인명 피해는 없었습니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 당국은 인력 30여 명을 동원해 40여 분 만에 불을 껐습니다.

경찰과 소방 당국은 정확한 화재 원인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제주공항 #아파트화재 #SUV차량 #남해고속도로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