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특전사·경찰, 'MLB 개막' 서울 고척돔에서 대테러훈련
육군 특전사 백호부대가 어제(5일) 서울경찰특공대와 함께 미국 메이저리그 LA다저스와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간 개막전이 열릴 서울 고척돔에서 대테러훈련을 실시했습니다.
이 훈련은 '자유의 방패' 연습 기간 이뤄지는 육군 통제 야외기동훈련 중 하나로, 유동 인구가 많은 지역에서의 대테러 작전 수행 절차를 익히기 위해 계획됐습니다.
훈련은 고척스카이돔에 침입한 무장 테러범이 인질을 잡아두고 몸값과 헬기를 요구하는 상황을 가정해 진행됐는데요.
특전사와 경찰특공대원은 고척돔 내부로 진입해 테러범을 사살하고 폭발물을 제거한 후 인질을 무사히 구출하는 훈련을 성공적으로 완수했습니다.
▶ '연극계 거목' 故 오현경 영면…대학로서 영결식
70년 가까이 무대를 지킨 배우 고(故) 오현경 씨가 영면에 들었습니다.
어제(5일) 오전 서울 종로구 대학로 마로니에공원에서 대한민국연극인장으로 치러진 오 씨의 영결식에는 유족과 연극계 동료, 문화예술계 인사 등 100여 명이 참석했습니다.
동료 연극인들은 연기와 화술에 관한 고인의 열정을 돌아보며 그를 추모했는데요.
배우로 활동하는 고인의 딸 오지혜 씨는 "아버지는 연기를 종교처럼 품고 한길을 걸어오신 분"이라고 기억했고, 고인과 실험극장 창립동인으로 활동했던 배우 이순재 씨는 "나도 곧 갈 테니 우리 가서 다 같이 한번 만나세"라며 작별을 고했습니다.
연극, 드라마, 영화 등에 출연하며 대중의 사랑을 받은 고인은 지난 1일 향년 88세로 별세했습니다.
▶ '스카이캐슬' 김보라, 6월 '괴기맨숀' 조바른 감독과 결혼
배우 김보라 씨가 조바른 영화감독과 오는 6월 결혼식을 올립니다.
김보라 씨의 소속사 눈컴퍼니는 "김보라와 조바른 감독이 믿음과 신뢰를 바탕으로 3년의 만남 끝에 백년가약이라는 아름다운 결실을 보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2005년 데뷔한 김보라는 드라마 'SKY 캐슬' 등에 출연했고, 2021년에는 조바른 감독이 연출한 영화 '괴기맨숀'에서 주연을 맡기도 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