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AM-PM] '소방관 2명 순직' 문경 화재 현장 합동감식 진행 外

사회

연합뉴스TV [AM-PM] '소방관 2명 순직' 문경 화재 현장 합동감식 진행 外
  • 송고시간 2024-02-02 07:22:10
[AM-PM] '소방관 2명 순직' 문경 화재 현장 합동감식 진행 外

오늘(2일) 하루 주요 일정을 알아보는 보도국 AM-PM입니다.

어떤 일정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10:30 '소방관 2명 순직' 문경 화재 현장 합동감식 진행 (경북 문경시)

소방관 2명의 목숨을 앗아간 경북 문경시 육가공 제조업체 화재 현장에 대한 합동감식이 진행됩니다.

오늘(2일) 합동감식엔 소방당국과 경찰, 국립과학수사연구원, 전기안전공사 등 10개 기관이 순차적으로 참여해 화재 원인과 사고 경위 등을 조사할 계획입니다.

앞서 민간 건축구조기술사와 소방대원들은 현장 감식에 앞서 불이 난 공장 구조물의 안전 점검 등을 실시한 바 있습니다.

▶ 14:00 정개특위, 선거구 획정안 논의…일부 잠정 합의 (국회)

국회 정치개혁특별위원회가 전체회의를 열어 오는 4월 총선의 국회의원 선거구 획정안을 논의합니다.

앞서 정개특위에 따르면, 여야는 최근 선거구획정위원회에 일부 선거구 잠정합의안을 보냈습니다.

여야는 서울 종로구와 중구의 선거구를 현행대로 유지하고, 총 3석이었던 서울 노원구를 획정위 안대로 2석으로 줄일 것으로 보입니다.

▶ 14:00 '돈봉투 의혹' 송영길 재판 시작…첫 공판준비기일 (서울중앙지법)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봉투 살포 의혹으로 구속기소 된 송영길 전 대표의 첫 재판이 열립니다.

서울중앙지법은 정당법·정치자금법 위반과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뇌물 혐의로 구속기소 된 송 전 대표의 공판준비기일을 엽니다.

송 전 대표는 2021년 3~4월 6,650만 원을 현역 국회의원과 지역본부장에게 살포하는 과정에 개입한 혐의 등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의 주요 일정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까지 보도국 AM-PM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