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국내 최대 반려동물 복합문화공간 '반려마루 여주' 오픈

지역

연합뉴스TV 국내 최대 반려동물 복합문화공간 '반려마루 여주' 오픈
  • 송고시간 2023-11-17 17:35:07
국내 최대 반려동물 복합문화공간 '반려마루 여주' 오픈

[앵커]

국내 최대 규모의 반려동물 복합문화공간인 '반려마루 여주'가 문을 열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습니다.

첫 개관행사로는 끔찍한 번식장에서 구출된 반려견들을 새 주인에게 입양하는 것으로 시작했습니다.

보도에 강창구 기자입니다.

[기자]

여러 건물이 들어선 이곳은 국내 최대규모의 반려동물 복합문화공간인 경기 반려마루 여주입니다.

10만㎡ 부지에 반려동물 보호시설과 병원, 교육장, 각종 편의시설을 갖추고 유기동물 보호와 입양은 물론 반려동물 전문인력까지 양성합니다.

<김태은 / 경기 화성시> "이런 큰 시설이 경기도에도 하나쯤은 있었으면 했는데 생겨서 너무 다행이다 싶었습니다."

개장행사로는 지난 9월 화성의 한 번식장에서 끔찍한 학대를 받다 구조된 반려견들에게 새 주인을 찾아주는 것으로 시작했습니다.

이 번식장에선 새끼를 낳을 용도로 개들을 키웠으며, 대형 냉장고에서 죽은 반려견들의 사체가 무더기로 나오기도 했습니다.

당시 경기도는 준공을 앞둔 반려마루로 600여마리를 데려와 임시 보호하고 있는데 이중 70여 마리가 새주인을 찾았습니다.

<정승신 / 강원 원주시> "더 날씨가 춥기 전에 집으로 돌려보내고 싶다는 마음에 입양을 결심하게 됐습니다."

경기도는 앞으로 반려마루 시설을 활용해 학생들의 현장실습을 지원하고 문화축제도 열 예정입니다.

또 반려동물이 자유롭게 뛰어놀 수 있는 놀이터와 피크닉 존을 내년에 추가로 조성합니다.

<김동연 / 경기도지사> "반려마루를 통해서 반려동물과 함께 어울려 사는 세상, 동물 복지에 가장 앞서는 경기도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경기도는 내년 초 화성 에코팜랜드 단지에도 비슷한 형태의 반려마루를 추가로 준공할 예정입니다.

연합뉴스TV 강창구입니다. (kcg33169@yna.co.kr)

#반려동물 #반려마루 #여주 #경기도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