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구 도로에 나타난 돼지…도축장 가던 트럭서 떨어져
어제(23일) 오전 7시 46분쯤 대구 북구 매천대교에서 달리던 화물차에서 돼지 한 마리가 탈출하는 소동이 벌어졌습니다.
도축장으로 이동하던 차에서 떨어진 돼지는 한동안 도로를 자유롭게 누비며 돌아다녔는데요.
이를 목격한 주민 신고로 출동한 소방대원들은 다리 위에서 돼지를 발견했고, 돼지는 20여분 만에 포획돼 다시 화물차에 실렸습니다.
▶ 가짜 한국 여권으로 미국 가려던 중국인 파나마서 적발
가짜 한국 여권을 이용해 미국으로 입국하려던 중국인이 환승지인 파나마에서 적발돼 출발지로 되돌아갔습니다.
파나마 이민청은 "가짜 한국 여권을 제시하며 여행 경로를 변경하려 한 중국 시민을 출발지인 에콰도르로 돌려보냈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이 남성이 가지고 있던 한국 여권과 본래 중국 여권을 함께 펼쳐놓고 녹화한 영상을 소셜미디어에 공개했습니다.
파나마 이민 당국은 또 위조된 영국 비자를 가지고 멕시코로 환승하려던 또 다른 중국인 3명도 붙잡아 출발지로 다시 가도록 명령했습니다.
▶ '미 국방부 인근 폭발'…AI 가짜 사진에 증시도 출렁
인공지능, AI로 만들어진 '가짜 사진'에 미국 금융시장까지 영향을 받아 뉴욕 증시가 한때 크게 출렁였습니다.
미국 NBC 방송 등에 따르면 현지 시간 22일 미국 워싱턴DC에 있는 국방부 청사 근처에서 폭발이 발생했다는 주장과 함께 가짜 사진이 트위터에 올라와 급속도로 확산했고, 일부 언론들이 이를 보도하기도 했습니다.
해당 사진에는 언뜻 국방부 청사와 닮은 직사각형 건물 주변에서 검은 연기 기둥이 치솟는 모습이 담겼습니다.
전문가들은 사진을 자세히 보면 다른 이미지가 뒤섞인 흔적 등이 보인다며 AI가 생성한 사진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돼지_도축장 #가짜여권_중국인 #인공지능_가짜사진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