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디오 플레이어
자막방송 VOD 제작지원 : 방송통신위원회 및 시청자미디어재단
[현장연결] "교육 유은혜ㆍ국방 정경두ㆍ여성 진선미ㆍ고용 이재갑ㆍ산자 성윤모"

청와대가 일부 부처 장관 및 차관급 인사 결과를 발표합니다.

현장연결해 들어보시겠습니다.

ADVERTISEMENT



<김의겸 / 청와대 대변인> "교육부 장관에 유은혜, 현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국방부 장관에 정경두 현 합동참모본부 의장.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에 성윤모 현 특허청장.

고용노동부 장관에 이재갑 전 근로복지공단 이사장.

여성가족부 장관에 진선미 현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입니다.

유은혜 교육부 장관 후보자는 제19대 및 제20대 국회의원으로서 국회의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의 위원과 간사로 수 년 간 활동했습니다.

교육부의 조직과 업무 전반에 대한 이해도와 식견이 높고 뛰어난 소통능력과 정무감각을 겸비하고 있습니다.

정경두 국방부 장관 후보자는 공군참모총장을 거쳐 합동참모본부 의장을 역임한 방위력 개선 분야 전문가입니다.

군사작전 및 국방정책에 대하여 풍부한 경험과 식견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변화와 발전을 추구하는 업무 스타일에 한번 시작한 일은 추진력과 근성을 발휘하여 차질없이 완수하는 강직한 원칙주의자입니다.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후보자는 산업정책에 정통한 관료로서 산업통상자원부의 조직과 업무 전반에 대하여 높은 이해도와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뛰어난 업무추진력과 대내외 소통능력, 조직관리 능력으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이재갑 고용노동부 장관 후보자는 고용노동 분야에서 30여 년을 근무한 관료 출신으로 고용과 노사 분야를 두루 경험하고 차관을 역임하여 조직과 업무 전반에 능통합니다.

해박한 지식과 논리적인 설득력을 바탕으로 한 정책 조율 능력과 추진력, 소통을 중시하는 부드러운 리더십으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진선미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는 법조인 출신 정치인으로 정무감각과 소통능력이 탁월합니다.

법조인 시절부터 실천해 온 여성, 아동의 인권 증진을 위한 관심과 노력이 국회 의정활동으로 이어져 제19대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위원 등을 역임하며 여성가족 문제 전반에 대한 식견과 실천력을 겸비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차관급 인사 발표입니다.

방위사업청장에 왕정홍 현 감사원 사무총장.

문화재청장에 정재숙 현 중앙일보 문화전문기자.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장에 양향자 현 더불어민주당 전국여성위원장.

국가정보원 기획조정실장에 이석수 법률사무소 이백 변호사.

왕정홍 방위사업청장은 감사원에서 대표적인 재정, 금융 분야 감사 전문가입니다.

고질적인 방위산업, 비리를 척결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게 방위산업을 효과적으로 육성, 관리해 나갈 것으로 기대합니다.

정재숙 문화재청장은 30여 년 간 문화전문기자로 활동해 온 언론인으로 오랜 취재활동을 통해 쌓은 전문성과 경험을 토대로 문화재의 체계적인 발굴과 보전, 관리뿐만 아니라 국민의 문화유산 향유 제고 등 문화가 숨 쉬는 대한민국을 구현해 나갈 것으로 기대합니다.

양항자 국가공무원 인재개발원장은 고졸 출신으로 삼성전자에서 최초로 임원을 역임한 인물로 민간 기업에서의 근무경험을 토대로 4차 산업혁명 시대 도래 등 급속한 사회 변화에 대응하고 혁신을 선도해 나갈 국가의 핵심 인재 양성에 기여할 적임자입니다.

이석수 국가정보원 기획조정실장은 20여 년 간의 검찰청 근무에 이어 이명박 정부의 내곡동 사저 부지 매입 의혹 사건 진상규명을 위한 특별검사보, 박근혜 정부 특별감찰관을 역임하며 사회 정의 구현에 기여해 온 검사 출신 법조인으로써 국가정보원의 개혁을 뚝심 있게 추진할 적임자입니다.

이상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당신이 담은 순간이 뉴스입니다!

ⓒ연합뉴스TV,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ADVERTISEMENT

이 기사 어떠셨나요?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많이 본 뉴스

  • 연합뉴스TV
  • 포털
  • 유튜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