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비즈&] 현대차, 파키스탄에 트럭 '엑시언트' 수출 外

경제

연합뉴스TV [비즈&] 현대차, 파키스탄에 트럭 '엑시언트' 수출 外
  • 송고시간 2017-11-10 15:20:54
[비즈&] 현대차, 파키스탄에 트럭 '엑시언트' 수출 外

경제계 소식을 알아보는 '비즈&'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올라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현대차, 파키스탄에 트럭 '엑시언트' 수출

현대자동차가 파키스탄에 대형트럭 '엑시언트' 200대를 수출합니다.

이는 지난 1월 현대차가 파키스탄 시장에 진출한 이후 체결한 공급 계약 중 최대 규모라고 현대차는 설명했습니다.

세부 종류별로는 트랙터 100대, 덤프 50대, 카고 50대 등입니다.

▶ 삼성물산, 어려운 이웃돕기 김장 봉사활동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경기도 분당구 수내동 중앙공원에서 성남시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김장나눔 봉사활동을 진행했습니다.

행사에는 삼성물산 최치훈 사장과 임직원, 윤기천 성남시 자원봉사센터장과 봉사자 등 약 100명이 참가했습니다.

봉사활동자들이 담근 김치 2천500포기는 900여 명의 기초생활수급 대상자, 홀몸노인 등 이웃들에게 전달됐습니다.

▶ 신한카드, 화물운송료 카드 결제시장 진출

신한카드가 화물차주들이 운송료를 3일 이내 받아볼 수 있게 하는 화물운송료 카드 결제사업에 진출합니다.

신한카드는 이를 위해 화물맨, 트럭콜센터, 나이스데이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현재는 차주들이 운송료를 한 달에 한 번씩 청구하기 때문에 운송 후 길면 2개월 후에나 운송료를 받을 수 있지만 이 카드를 이용하면 최소 3일만에 받을 수 있습니다.

▶ 케이뱅크, '직장인K 마이너스통장' 판매 재개

케이뱅크가 잠정 중단했던 '직장인K 마이너스통장 상품 판매를 오늘(10일)부터 애플리케이션과 웹사이트를 통해 재개합니다.

대출대상은 한 직장에 6개월 이상 재직하고 연 소득이 2천만원 이상인 직장인입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1억원이며 우대금리를 적용받으면 최저 연 3.06%의 금리로 대출 받을 수 있습니다.

▶ 팔도, 더 매워진 '틈새라면 빨계떡' 출시

팔도가 '틈새라면 빨계떡'의 맛과 포장 디자인을 개선해 새롭게 선보입니다.

새 틈새라면 빨계떡은 베트남 고추로 매운맛을 강화해 매운맛을 측정하는 기준인 스코빌지수를 국산 라면 중 최고 수준으로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연합뉴스TV : 02-398-4441(기사문의·제보) 카톡/라인 jebo23

(끝)